Search

일론 머스크 “그록에 광고 삽입할 것”… X 무료 버전 수익화 노린다

일론 머스크 “그록에 광고 삽입할 것”… X 수익화 노린다
이미지 출처: 그록

테크크런치가 7일(현지 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소유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X의 AI 챗봇 그록(Grok)에 광고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머스크는 수요일 광고주들과의 라이브 토론에서 이같은 계획을 밝혔다. 이번 결정은 린다 야카리노 전 최고경영자의 퇴임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X의 광고 사업을 강화하려는 시도로 보인다.

머스크는 방송 중 “지금까지 우리는 그록을 세계에서 가장 똑똑하고 정확한 AI로 만드는 데 집중해 왔고, 대체로 성공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비싼 GPU 비용을 어떻게 충당할지에 관심을 돌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스크는 광고주들에게 X가 마케터들이 AI 챗봇의 제안에 노출되도록 비용을 지불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용자가 그록에게 문제 해결을 요청한다면, 그 시점에서 구체적인 해결책을 광고하는 것이 이상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또한 자신의 AI 스타트업인 xAI의 기술을 활용해 소셜 네트워크의 광고 타깃팅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AI는 올해 초 450억 달러에 X를 인수했다. 이번 발표는 X가 광고 수익 감소에 대응해 새로운 수익원을 모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테크크런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그록




일론 머스크 “그록에 광고 삽입할 것”… X 무료 버전 수익화 노린다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