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원하는 여행 테마만 말하면 척척… 구글, AI 기반 ‘항공 특가 검색’ 도입

구글, AI 기반 '항공 특가 검색' 도입… 여행검색 경쟁 속 출사표
이미지 출처: 구글 블로그

구글이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항공료 검색 도구 ‘플라이트 딜스(Flight Deals)’를 출시했다고 14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이 도구는 기존 구글 플라이트(Google Flights) 내에 추가된 기능으로, 유연한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항공료 절약을 최우선으로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설계됐다. 구글 플라이트 제품 매니저 제이드 케슬러(Jade Kessler)에 따르면, 플라이트 딜스는 사용자가 마치 친구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여행 조건을 설명하면 AI가 최적의 항공료 할인 상품을 찾아주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사용자는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도시로 겨울에 일주일간 직항으로만 여행하고 싶다”거나 “새로운 눈이 풍부한 세계적 수준의 리조트에서 10일간 스키 여행을 하고 싶다”와 같이 구체적인 여행 희망사항을 입력할 수 있다. 그러면 시스템이 해당 조건에 맞는 최고의 할인 상품들을 보여주며, 이전에 고려하지 않았던 목적지까지 제안한다.

플라이트 딜스의 핵심 특징은 구글의 고도화된 AI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요구사항의 미묘한 차이까지 이해하고 적합한 목적지를 식별한다는 점이다. 이후 실시간 구글 플라이트 데이터를 활용해 수백 개 항공사와 예약 사이트에서 관련성 높고 최신 정보가 반영된 옵션들을 신속하게 제공한다.

구글은 이번 플라이트 딜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AI가 여행 계획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탐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기존 구글 플라이트 서비스는 계속 유지되며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미국과 캐나다 여행 시 이코노미 베이직 요금을 제외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도 추가될 예정이다.

플라이트 딜스는 앞으로 일주일에 걸쳐 미국, 캐나다, 인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플라이트 딜스 전용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거나 구글 플라이트 좌측 상단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구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구글 블로그




원하는 여행 테마만 말하면 척척… 구글, AI 기반 ‘항공 특가 검색’ 도입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