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이 검색의 AI 모드(AI Mode)에 더욱 강화된 에이전트 기능과 개인화된 응답 기능을 도입한다고 21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은 180개 이상의 새로운 국가와 지역에서 영어로 AI 모드를 확장한다.
AI 모드의 새로운 에이전트 기능은 사용자가 업무를 더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스토랑 예약 찾기 기능을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곧 지역 서비스 예약과 이벤트 티켓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이제 사용자는 파티 규모, 날짜, 시간, 위치, 선호하는 요리 등 여러 조건과 선호사항을 포함한 친구들과의 저녁 예약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AI 모드는 여러 예약 플랫폼과 웹사이트를 검색해 사용자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레스토랑의 실시간 예약 가능 여부를 찾아 선택할 수 있는 예약 가능한 레스토랑 목록을 제공한다. AI 모드가 모든 작업을 처리하고 예약 페이지로 직접 연결해 주므로, 사용자는 쉽게 마지막 단계를 거쳐 예약을 완료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에이전트 경험은 랩스(Labs)의 “AI 모드 에이전트 기능” 실험을 통해 미국 내 구글 AI 울트라(Google AI Ultra) 구독자들에게 출시되고 있다. 사용자는 구글과 공유하는 맥락을 제어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구글 계정에서 개인화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AI 모드에서 영감을 받은 모든 것을 친구와 가족과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링크 공유 기능도 미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공유” 버튼을 탭하면 연락처가 사용자가 중단한 지점에서 바로 AI 모드 응답으로 들어가 후속 질문을 하고 스스로 계속 탐색할 수 있다. 이는 여행 계획이나 생일 파티 같이 협업하고 싶은 작업에 특히 유용할 수 있다. 발신자는 항상 공유된 링크를 제어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다.
구글은 검색의 AI 모드에 대해 특히 더 길고 복잡한 질문을 처리하는 능력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피드백을 계속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 비교와 여행 계획부터 사용법 이해까지 복잡한 작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을 직접 목격하고 있다는 것이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