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매출 분석부터 유통 전략까지 AI로’… 칸그림, 패션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집AI’ 플랫폼 론칭

‘매출 분석부터 유통 전략까지 AI로’… 칸그림, 패션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집AI' 플랫폼 론칭
이미지 출처: 칸그림

AI 에이전트가 패션 브랜드의 매출을 분석하고 유통 전략까지 조언해 주는 플랫폼이 국내에 등장한다. 유통·테크 기업 칸그림이 올 하반기 론칭하는 ‘브랜드집AI’는 AI 에이전트 기능을 도입해 개별 상품과 브랜드 전체 매출을 에이전트가 분석·제안하며, 나아가 브랜드 상품 개선 및 유통 전략 조언까지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AI 에이전트 기반 유통채널 관리 포털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칸그림은 올해부터 단순한 유통 지원을 넘어 패션 브랜드가 가장 필요로 하는 자금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선정산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판매 대금 정산 지연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과 상품 기획에 집중할 수 있다.

칸그림은 내년 1사분기부터 해외 판매 카트 서비스까지 확장해 국내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 보다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한국은 K-뷰티의 인기로 실리콘투, 구다이글로벌 같은 퍼블리싱 기업들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칸그림은 이 흐름의 다음 주자로서 K-패션의 국내외 퍼블리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국내 패션 브랜드의 세계 시장 도약을 돕고 있다.

2015년 설립된 칸그림은 현재까지 국내 500여 중소 패션 브랜드와 협력해 온라인 통합 유통을 전개해 온 10년 차 온라인 유통·테크 기업이다. 브랜드들의 안정적인 유통 사업을 위한 온라인 채널 연동, 상품 등록, 매출 분석까지 원스톱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이민호 칸그림 대표이사는 “지난 10년간 500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와 함께 성장한 경험을 토대로 이제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브랜드의 재무·마케팅·글로벌 진출·AI 분석까지 통합 지원하는 ‘브랜드집AI’ 포털을 통해 앞으로도 K-패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선도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딜라이트_AI매터스_PR & MKT 전문가를 위한 AI 활용 강의 상세 페이지 디자인_입문편_뉴스레터 배너



‘매출 분석부터 유통 전략까지 AI로’… 칸그림, 패션 브랜드를 위한 ‘브랜드집AI’ 플랫폼 론칭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