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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메타 견제할 소비자용 AR 안경 개발 중… 2026년 말 출시 목표

아마존, 메타 견제할 소비자용 AR 안경 개발 중... 2026년 말 출시 목표
이미지 출처: 아마존

아마존닷컴(Amazon.com)이 소비자용 증강현실(AR) 안경을 개발하고 있다고 로이터가 10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 계획을 알고 있는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한 이번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의 이러한 움직임은 페이스북의 모회사인 메타(Meta)와 직접적인 경쟁 구도를 형성하게 된다. 내부 코드명 ‘제이호크(Jayhawk)’로 불리는 이 안경은 마이크로폰, 스피커, 카메라, 그리고 한쪽 눈에 풀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2026년 말 소비자들에게 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마존은 로이터의 논평 요청에 대해 응답을 거부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마존의 소비자용 AR 안경 시장 진출을 의미한다. 작년 로이터 단독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미 배송 기사들을 위한 전용 아이웨어를 개발해 왔다. 당시 로이터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이 배송용 안경은 경로와 각 정차지에서 작은 화면을 통해 턴바이턴 내비게이션을 제공할 예정이었다.

디 인포메이션에 따르면, 두 모델 모두 동일한 기본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한다. 소비자용 버전은 풀컬러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배송용 모델보다 더 세련되고 덜 부피가 큰 디자인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배송 기사용 안경은 빠르면 2026년 2분기에 출시될 수 있으며, 초기 생산 계획은 약 10만 대 규모라고 보고서는 전했다.

아마존의 소비자용 AR 안경은 메타 플랫폼즈(Meta Platforms)와 직접 경쟁하게 된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메타는 다음 주 커넥트 컨퍼런스에서 AR 안경의 새 버전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로이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아마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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