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오픈AI CFO “올해 매출 전년 대비 4배 성장”

오픈AI CFO “올해 매출 전년 대비 4배 성장”
이미지 출처: 오픈AI

오픈AI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라 프라이어(Sarah Friar)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이번 주 샌프란시스코 골드만삭스 기술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챗GPT(ChatGPT)는 소비자 부문에서만 주간 평균 약 7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11일(현지 시각) 비즈니스 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면, 오픈AI의 올해 총 매출은 약 130억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2024년 대비 4배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소비자 부문 70%, 기업 부문 30%의 사업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챗GPT 비즈니스 제품으로부터 약 500만 개의 유료 좌석을 확보했다.

특히 해외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프라이어 CFO는 “3개월 전만 해도 챗GPT 사용량은 미국 15%, 해외 85%였는데, 현재는 미국 10%, 해외 90%”라며 해외 시장의 급속한 확산을 강조했다.

기술적 진전도 주목할 만하다. 새로운 GPT-5 모델에서 추론 워크로드 비중이 기존 2%에서 7%로 증가했고, 기업 사용자에게서는 50%에 달한다. 동시에 비용 효율성도 개선돼 GPT-4의 토큰당 33달러에서 GPT-5 나노는 9센트로 대폭 하락했다.

검색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 오픈AI의 검색 시장 점유율은 2025년 초 6%에서 현재 12%로 두 배 증가했다. 현재 5,000억 달러 기업가치로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인 오픈AI에 대한 월스트리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실적 공개는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판단 자료가 될 전망이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오픈AI

딜라이트_AI매터스_PR & MKT 전문가를 위한 AI 활용 강의 상세 페이지 디자인_입문편_뉴스레터 배너



오픈AI CFO “올해 매출 전년 대비 4배 성장”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