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엔비디아, UAE에 AI·로봇 공동연구소 설립

엔비디아, UAE에 AI·로봇 공동연구소 설립
이미지 출처: 엔비디아

엔비디아(NVIDIA)가 아부다비 기술혁신연구소(TII)와 함께 중동 지역 첫 AI 기술센터를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 설립했다. 로이터가 22일(현지 시각)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양측은 차세대 인공지능 모델과 로봇 플랫폼 개발에 집중하는 공동 연구소를 출범했다고 월요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TII는 엔비디아의 토르(Thor) 칩을 활용해 휴머노이드와 4족 보행 로봇, 로봇 팔 등 고급 로봇 시스템 연구를 진전시킬 수 있게 됐다.

나즈와 아아라지 TII 최고경영자는 “토르 칩은 고급 로봇 시스템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칩”이라며 “우리가 새롭게 사용할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공동 연구소는 기후, 에너지, 유전체학 분야의 AI 활용과 교통·물류 로봇 혁신을 탐구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UAE의 글로벌 AI 허브 전략과 맞닿아 있다. 주요 산유국인 UAE는 최근 수년간 AI 분야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며 미국과의 관계를 활용해 첨단 기술 접근권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트럼프 대통령의 걸프 지역 방문 중에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대급 데이터센터 허브 건설을 위한 수십억 달러 규모 계약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로이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엔비디아

딜라이트_이벤터스 강의 상세 페이지 디자인_심화실습편_770x200 배너



엔비디아, UAE에 AI·로봇 공동연구소 설립 – AI 매터스 l AI Mat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