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OpenAI)와 페이팔(PayPal)이 챗GPT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한 에이전틱 커머스(Agentic Commerce) 서비스를 선보인다. 페이팔은 28일(현지 시각) 에이전틱 커머스 프로토콜(Agentic Commerce Protocol, ACP)을 도입해 챗GPT 내 결제 및 상거래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수백만 챗GPT 사용자가 페이팔을 통해 즉시 결제할 수 있게 되며, 수천만 개의 페이팔 가맹점이 챗GPT에서 발견 가능해진다.
알렉스 크리스(Alex Chriss) 페이팔 CEO는 “매주 수억 명이 챗GPT에서 제품을 검색하고, 4억 명 이상이 페이팔로 쇼핑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채팅에서 결제까지 단 몇 번의 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팔은 은행, 잔액, 카드 등 다양한 결제 수단과 함께 구매자 및 판매자 보호, 추적, 분쟁 해결 등의 서비스를 챗GPT 내에서 제공한다. 2026년에는 의류, 패션, 뷰티, 전자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과 주요 브랜드의 제품 카탈로그가 챗GPT에 통합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페이팔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오픈AI, 페이팔







![[10월 24일 AI 뉴스 브리핑] 퀀텀에어로·콕스웨이브, 국방 AI 기술개발 MOU 체결 외](https://aimatters.co.kr/wp-content/uploads/2025/10/AI-매터스-기사-썸네일-ai-뉴스-브리핑.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