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메타, AI 안경에 텔레프롬프터 기능 추가… 손가락 필기로 메시지 전송까지

메타, AI 안경에 텔레프롬프터 기능 추가… 손가락 필기로 메시지 전송까지
이미지 출처: 메타

메타(Meta)가 CES 2026에서 AI 안경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에 텔레프롬프터와 손가락 필기 메시징 기능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메타가 6일(현지 시각) 자사 블로그에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주부터 단계적으로 출시되는 텔레프롬프터 기능은 안경 디스플레이 내부에 대본을 표시해 발표자가 시선을 돌리지 않고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메모 앱이나 구글 독스에서 텍스트를 복사해 붙여넣기만 하면 되며, 메타 뉴럴 밴드(Meta Neural Band)로 대본을 탐색할 수 있다.

손가락 필기 메시징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메타 뉴럴 밴드를 착용하고 어떤 표면에서든 손가락으로 글씨를 쓰면 이를 디지털 메시지로 변환해 왓츠앱과 메신저로 전송한다. 현재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영어만 지원된다.

메타는 또한 가민(Garmin)과 협력해 메타 뉴럴 밴드를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결하는 개념 증명을 공개했다. 메타 웨어러블 부문 부사장 알렉스 히멜(Alex Himel)은 “메타 뉴럴 밴드와 근전도(EMG) 기술은 어떤 기기든 제어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는 전례 없는 수요와 제한된 재고로 인해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등으로 예정됐던 국제 출시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대기자 명단이 2026년까지 이어지고 있어 당분간 미국 내 주문 처리에 집중할 방침이다.

해당 기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메타




메타, AI 안경에 텔레프롬프터 기능 추가… 손가락 필기로 메시지 전송까지 - AI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