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마존, AI 챗봇 ‘알렉사+’ 웹 버전 공개… 챗GPT처럼 사용 가능

아마존, AI 챗봇 '알렉사+' 웹 버전 공개… 챗GPT처럼 사용 가능
이미지 출처: 아마존

아마존이 AI 비서 알렉사 플러스(Alexa+)의 웹 버전인 ‘알렉사닷컴(Alexa.com)’을 선공개 이용자 전원에게 출시했다고 5일(현지 시각) 밝혔다. 알렉사닷컴은 브라우저에서 알렉사 플러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알렉사닷컴은 빠른 답변, 여행 일정 계획, 콘텐츠 생성 등 정보 제공뿐 아니라 실제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계됐다. 할 일 목록 관리, 가족 일정 업데이트, 스마트홈 제어, 예약 등을 처리할 수 있다. 모든 이전 대화와 선호도, 개인화 설정이 기기 간에 원활하게 이어진다.

주요 기능으로는 식사 계획 지원이 있다. 일주일 치 메뉴를 요청하면 사용자 선호도를 고려해 아침, 점심, 저녁 옵션을 생성하고, 필요한 모든 재료를 아마존 프레시(Amazon Fresh)나 홀푸드(Whole Foods) 장바구니에 추가해 준다. 레시피 링크를 입력하면 가족의 식이 제한에 맞춰 맞춤화하고, 전체 레시피를 재료로 변환해 쇼핑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스마트홈 제어 기능도 강화됐다. 채팅 창 바로 옆에 스마트홈 제어 기능이 있어 현관 확인, 조명 제어, 온도 조절, 보안 카메라 확인 등을 음성이나 전화 없이 즉시 수행할 수 있다.

아마존은 에이전트 중심 디자인으로 재설계될 알렉사 모바일 앱과 결합해 알렉사 플러스가 책상, 이동 중, 집 등 모든 환경에서 사용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알렉사 플러스 선공개 이용 권한이 있는 고객은 아마존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알렉사닷컴을 방문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마존 뉴스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아마존




아마존, AI 챗봇 '알렉사+' 웹 버전 공개… 챗GPT처럼 사용 가능 - AI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