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앤트로픽, 일반인용 코딩 AI ‘코워크’ 출시… 일상 업무에 활용 가능

앤트로픽, 일반인용 코딩 AI '코워크' 출시... 일상 업무에 활용 가능
이미지 출처: 앤트로픽

앤트로픽(Anthropic)이 12일(현지 시각) 일반 사용자를 위한 AI 협업 도구 ‘코워크(Cowork)’를 공개했다. 앤트로픽에 따르면, 코워크는 기존 개발자용 도구인 클로드 코드(Claude Code)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개발자들이 클로드 코드를 코딩뿐 아니라 거의 모든 업무에 활용하는 것을 보고 일반 사용자용 버전을 개발했다.



코워크는 사용자가 선택한 컴퓨터 폴더에 클로드가 접근해 파일을 읽고 편집하거나 새로 생성할 수 있게 한다. 다운로드 폴더를 정리하거나, 스크린샷에서 비용 목록을 추출해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거나, 흩어진 메모로 보고서 초안을 작성하는 식이다.

일반 대화와 달리 코워크에서 클로드는 작업을 지시받으면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진행 상황을 알리며 자율적으로 완수한다. 사용자는 작업을 대기열에 추가하면 되고, 클로드가 병렬로 처리한다.

다만 클로드가 로컬 파일 삭제 같은 파괴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명확한 지침이 필요하다. 앤트로픽은 프롬프트 인젝션 공격에 대한 방어 체계를 갖췄지만, 에이전트 안전은 여전히 개발 중인 영역이라며 예방 조치를 권장했다.

코워크는 연구 프리뷰 단계로 맥OS(macOS) 앱을 통해 클로드 맥스(Claude Max) 구독자에게 제공된다. 앤트로픽은 향후 교차 기기 동기화와 윈도우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앤트로픽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앤트로픽




앤트로픽, 일반인용 코딩 AI '코워크' 출시... 일상 업무에 활용 가능 - AI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