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회의 끝나자마자 PPT 완성”… 마누스, 대면 회의용 AI 기능 출시

"회의 끝나자마자 PPT 완성"... 마누스, 대면 회의용 AI 기능 출시
이미지 출처: 마누스

자율형 AI 에이전트 마누스(Manus)가 회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즉시 업무 자료로 전환하는 ‘미팅 미닛츠(Meeting Minutes)’ 기능을 12일(현지 시각) 공개했다.

미팅 미닛츠는 대면 회의나 인터뷰를 한 번의 클릭으로 녹음하고, 회의가 끝나면 자동으로 핵심 내용과 참석자, 할 일 목록을 정리한 요약본을 생성한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회의 노트를 바탕으로 프레젠테이션,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자료를 동일한 작업 공간에서 바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누스는 지능형 화자 인식 시스템을 통해 서로 다른 화자를 구분하고 이름이 언급되면 실행 항목을 정확하게 할당한다. 회의 참석자를 작업에 초대해 논의부터 최종 결과물까지 하나의 공유 공간에서 협업할 수 있다.

인터넷 연결이 끊어져도 녹음은 계속되며, 녹음은 무료지만 노트 분석 및 생성에는 크레딧이 소모된다. 이 기능은 대면 회의 전용으로 온라인 회의는 지원하지 않는다. 미팅 미닛츠는 모든 마누스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한편, 마누스는 지난해 12월 메타(Meta)에 20억 달러(한화 약 3조 원) 이상의 가치로 인수됐다. 메타는 인수 후에도 마누스 서비스를 지속 운영하면서 자사 제품에 통합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누스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마누스




"회의 끝나자마자 PPT 완성"... 마누스, 대면 회의용 AI 기능 출시 - AI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