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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AI 활용 새로운 검색 기능’ 대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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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구글

구글(Google)이 자사 검색 엔진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기능들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구글 검색 담당 부사장인 리즈 레이드(Liz Reid)는 “AI의 고급 기능들이 검색 기능을 확장하는 데 필수적이었다”며 “검색용으로 맞춤화된 제미니(Gemini) 모델이 사용자들의 웹 탐색 능력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레이드 부사장에 따르면 AI 오버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검색을 더 많이 하고 결과에 더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글 렌즈(Google Lens)는 현재 매월 약 200억 건의 시각 검색에 사용되고 있어, 사용자들이 카메라나 화면으로 보는 것을 검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구글은 렌즈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주변 세계를 더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비디오 이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비디오를 촬영하고 움직이는 물체에 대해 질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족관에서 흥미로운 물고기를 보고 “왜 그들이 함께 헤엄치는지”를 물어볼 수 있다.

또한 렌즈로 사진을 찍을 때마다 음성으로 질문할 수 있는 옵션도 추가됐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와 iOS용 구글 앱에서 영어 쿼리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구글은 렌즈를 통한 쇼핑 경험도 개선했다. 이제 사용자가 찾고 있는 제품에 대한 주요 정보(리뷰, 가격 정보, 구매처 등)를 보여주는 결과 페이지를 제공한다. 이는 구글의 쇼핑 그래프(Shopping Graph)를 활용한 것으로, 450억 개 이상의 제품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구글은 미국에서 AI로 구성된 검색 결과 페이지를 출시하고 있다. 먼저 모바일에서 레시피와 식사 아이디어에 대한 전체 페이지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관련 결과를 한 곳에서 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기사, 비디오, 포럼 등 다양한 콘텐츠 형식과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다.

AI 오버뷰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 테스트 결과, 지원 웹사이트로의 트래픽이 증가했고 사용자들이 관심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기가 더 쉬워졌다. 이에 따라 구글은 이 경험을 AI 오버뷰가 제공되는 모든 국가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또한 구글은 관련 쿼리에 대해 AI 오버뷰에 광고를 신중히 테스트해왔으며, 미국에서 관련 쿼리에 대한 AI 오버뷰의 광고를 시작하고 있다.

구글의 이번 업데이트는 텍스트, 오디오,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방식의 검색을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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