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그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Fortune 500의 60%가 Copilot을 채택했고 65%가 Azure OpenAI Service를 사용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7월 전 세계 수백 곳의 고객과 파트너 사례를 검토해 AI 혁신이 기업에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와 가치를 제공한 20개의 사례를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Copilot for Microsoft 365)을 도입한 사례들이다.
Audi는 Microsoft Azure OpenAI Service를 사용하여 ChatGPT를 MIB 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통합하여 차량 내 음성 제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운전을 더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Audi의 음성 비서는 더욱 직관적으 되어 복잡한 질문을 처리하고 자연어를 사용하여 운전자와 승객에게 진정한 대화형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달부터 2021년 이후 생산된 거의 200만 대의 Audi 모델이 이 생성적 AI 기반 경험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운전자가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및 에어컨 시스템을 더 쉽게 제어하고 일반적인 지식 질문을 할 수 있다.
대만의 만성적인 의료 종사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hi Mei Medical Center는 Microsoft Azure OpenAI Service로 구축한 AI 조종사를 개발하여 과로한 직원이 환자 안전을 보장하는 동시에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도왔다. 운영 전반과 여러 환자 접점에 조종사를 구현한 덕분에 의료 센터 직원은 인상적인 결과를 보고 있다. 의사는 이제 의료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한 시간이 아닌 15분을 사용하고, 간호사는 환자 한 명당 10~20분이 아닌 5분 이내에 환자 정보를 문서화할 수 있다. 약사는 이제 여러 데이터베이스에서 포괄적인 임상 요약을 위한 조종사를 활용하여 하루에 진료하는 환자 수를 15명에서 30명으로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혁신의 곡선을 굽히고 이러한 조종사를 배치함으로써 직원은 환자 치료와 결과에 집중할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하고 번아웃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호주의 대표적인 슈퍼마켓 체인인 Coles는 AI를 활용하여 쇼핑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매장의 효율성을 개선함으로써 소매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Coles는 놀라운 정확도로 850개 매장으로 20,000개의 재고 관리 단위의 흐름을 예측하는 AI 모델을 배포했다. 이들은 이제 매일 16억 건의 예측을 생성하여 모든 쇼핑객이 필요할 때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한다. Coles는 AI 모델을 사용하여 고객 패턴을 식별하여 400만 명이 넘는 로열티 클럽 고객에게 매주 맞춤형 제품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참여를 혁신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한 Microsoft Azure Stack HCI와 NVIDIA의 A16 GPU를 사용하여 체크아웃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대기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대기 시간을 크게 줄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양식업을 혁신하고자 하는 eFishery는 Microsoft Azure OpenAI Service의 힘을 빌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도우미인 Mas Ahya를 만들었다. Mas Ahya는 양식업자에게 양식업 전문 지식을 손끝에서 제공하여 수질을 모니터링하고, 시장 가격을 추산하고, 먹이 공급 일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더 정확한 먹이 공급을 위한 이상적인 연못 조건을 유지하기 위한 실시간 통찰력과 권장 사항을 제공하여 새끼에서 시장 크기의 물고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4개월에서 3개월 반으로 단축한다. 플랑크톤 수준에서부터 양식업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나 박테리아의 치료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의에 이 AI 도우미를 활용함으로써 양식업자는 새우 생존율을 60%에서 90%로 급증시켜 새우 수출 용량을 더욱 늘렸다.
글로벌 컨설팅 그룹 EY는 Microsoft 365 용 Copilot을 사용하여 고객이 고유한 세무, 재무 및 운영 과제를 해결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데이터에서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AI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도록 돕고 있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하고 결합하는 것은 재무 및 세무에 있어 게임 체인저이며, EY의 핵심 플랫폼과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한다. 방대한 데이터에 Copilot을 적용하여 통찰력을 개발하는 기능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보다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EY 전문가는 AI 디지털 비서를 사용하여 일상적인 작업을 자동화하여 주당 최대 14시간의 생산성 향상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전략적인 작업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Copilot의 초기 출시는 매우 긍정적이어서 EY는 현재 직원 150,000명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EY의 Customer Zero copilot 가속기를 사용하여 고객이 자체 변환을 추진하도록 돕고 있다.
글로벌 디자인, 엔지니어링 및 환경 서비스 분야의 선두 주자 GHD는 Microsoft 365용 Copilot을 활용하여 직원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운영을 혁신하여 고객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GHD 직원은 이제 Copilot을 사용하여 고객 요청에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제안에 대한 새로운 요청을 검토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몇 시간에서 단 15분으로 줄일 수 있다. 더 광범위하게, GHD의 Copilot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41%가 업무 시간을 절약하고 있으며, 29%는 30분 이상, 12%는 1시간 이상을 절약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의 75%는 Copilot을 사용할 때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느끼고 45%는 업무에 더 많은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Hanover Research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고객에게 시기적절한 통찰력을 제공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시장 조사 및 분석 제공업체는 Neudesic과 협력하여 Azure OpenAI 서비스를 사용하는 맞춤형 AI 기반 조사 도구인 Hanover Intelligent Virtual Engine(HIVE)을 만들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분석가가 방대한 문서 저장소를 수동으로 훑어볼 필요가 없다. HIVE는 분석가가 최대 10배 더 빠르게 통찰력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돕고, 그렇지 않으면 데이터에 묻혀 사용할 수 없는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기회를 더 많이 만든다. Azure AI 기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구성함으로써 Hanover는 조사 효율성을 크게 높여 고객에게 더 정확하고 시기적절한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었다.
Lumen Technologies는 Copilot에 광범위하게 투자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로, 작년 8월 Copilot for Microsoft 365를 출시했다. 그 이후로 이 회사는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미래 지향적 사고방식을 고취하여 직원에게 권한을 부여하기 위해 조직 전체에서 Microsoft Copilot 사용을 확대했다. 오늘날 Copilot for Sales는 3,000명 이상의 판매자가 주당 평균 4시간을 절약하고 있으며, 이는 연간 5,000만 달러에 해당한다. 이제 판매자는 고객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일과 삶의 균형을 개선하고,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운영되는 통합 위험 평가 기업인 Moody’s Corporation은 Azure OpenAI Service, Microsoft Fabric 및 Microsoft Teams를 통해 AI의 힘을 활용하여 생산성과 통찰력을 크게 향상했다. 공동 혁신 노력을 통해 직원들이 방대한 양의 연구 및 데이터를 빠르게 종합할 수 있는 내부 도구인 Moody’s Copilot을 구축했으며, 사용자의 94%가 생산성이 향상되었다고 보고했다. 또한 Moody’s Research Assistant를 출시하여 고객은 광범위한 신용 연구, 데이터 및 분석에서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어 일반적인 재무 분석가 업무에 드는 시간을 25% 이상 절약할 수 있다.
OCBC 은행은 생산성을 높이고 고객 참여를 강화하기 위한 생성적 AI 기반 솔루션으로 글로벌 인력을 강화하고 있다. Azure OpenAI를 기반으로 이 은행은 안전하고 통제된 Microsoft Team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개발하여 고객 서비스, 연구, 제품 관리 및 마케팅 역할 전반에서 직원들의 일상 업무를 지원한다. 이 도구를 사용한 이후로 직원들은 글쓰기, 연구, 번역 및 아이디어 창출과 같은 작업에 는 시간을 약 50% 줄였으며, 팀원의 72%는 일상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고객에게 집중할 시간이 더 많아졌다고 보고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천연가스 및 전기 회사 중 하나인 Pacific Gas & Electric Company(PG&E)는 저가치 작업을 자동화하고 직원들이 고가치 작업에 집중하도록 재지정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편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Microsoft Power Platform 솔루션을 구현하여 Digital Creators와 시민 개발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을 만들어 약 527,000시간을 절약하고 매년 약 7,500만 달러를 절감했다. 이 회사는 Microsoft Copilot Studio를 사용하여 헬프 데스크 수요의 25%~40%를 충족하는 디지털 비서를 구축하여 상담원 작업 부하를 크게 최적화하고 상당한 노동력 절감과 서비스 수준 개선을 제공했다. 팀은 840시간을 절약하고 회사는 연간 110만 달러 이상을 절약했다.
페루의 선도적인 보험 및 재보험 회사이자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인 Pacífico Seguros는 TC1 Labs와 협력하여 Microsoft AI, Microsoft 365 및 Azure AI 솔루션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편하고, 데이터 관리를 개선하고,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했다. Pacífico Seguros는 운영 효율성이 40% 증가하고 고객 문의에 대한 응답 시간이 30% 단축되었다고 보고했다. 또한 Zero Trust 방식으로 Microsoft Copilot for Security를 구현하여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을 크게 강화하고 중요한 시스템과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보호를 제공했다. 이 AI 혁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이 개선되고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보안이 강화되었다.
전문 결제 분야의 선두 주자인 Paysafe는 40개 이상의 통화로 260개의 결제 유형을 지원하고 전 세계 기업과 소비자에게 원활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Microsoft 365 용 Copilot을 활용하여 회사는 운영을 혁신하여 다양한 결제 방법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처리를 보장한다. Paysafe는 Copilot을 사용하여 다양하고 다국어를 구사하는 글로벌 인력의 과제를 해결하고 문서 정책, 표준 운영 절차, 회의 등 모든 것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한다. 처음부터 문서를 준비하거나 수동으로 정보를 검색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Paysafe의 IT 팀은 Copilot을 사용하여 10%~50%의 시간을 절약한다.
핀테크 회사 Saphyre는 금융 거래에 참여하는 기관 당사자를 위한 실시간 고객 계좌 조정 및 관리 솔루션을 만든다. 이 회사는 Microsoft Azure를 사용하여 복잡한 금융 거래 워크플로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프로세스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현대화하는 지능형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Saphyre는 Azure AI를 사용하여 고객이 수동 서류 작업을 75%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구축했다. 또한 Microsoft 보안 제품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더 안전하게 공유하여 고객이 수동 온보딩에 비해 3~5배 더 빠르게 거래할 준비가 되도록 한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더 나은 가격으로 거래를 완료하여 고객의 수익 기회가 증가한다.
Softchoice는 Microsoft와 협력하여 회사가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참여를 재창조하고,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처하도록 지원한다. Softchoice는 Copilot for Microsoft 365를 구현하여 상당한 생산성 향상을 달성했으며, 기술 회의 요약에 는 시간을 97% 줄이고, 내부 교육 모듈을 70% 생성하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 콘텐츠를 62%~67% 개발했다. Microsoft Copilot for Security가 일일 대시보드에 내장되어 있어 회사의 분석가는 작업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관련 정보를 요약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20%~30% 절약하고 있다. 분석가는 실패한 로그인이 일상적인지 우발적인지 더 빨리 판단하여 매일 아침 20~30분을 절약하고 심층 분석이 필요한 문제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제 보안 사고를 더 빠르게 감사할 수 있어 수동으로 검토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50% 줄이고 효율성을 30%~40% 개선할 수 있다.
매핑 및 내비게이션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TomTom은 여러 도구를 탐색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단편화된 개발 프로세스의 과제에 직면했다. GitHub 플랫폼을 중앙 집중화하고 GitHub Copilot을 개발 프로세스에 통합함으로써 TomTom은 워크플로를 간소화하여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했다. 또한 개발자의 85%는 생산성이 향상되었다고 보고하고 70%는 인지적 작업량을 줄이고 개발팀 간의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더 만족스러운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느낀다.
호주의 토런스 대학교는 디지털 학습 환경을 혁신하여 우수한 온라인 학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 대학교는 Azure OpenAI Service로 구축된 최신 온라인 플랫폼인 MyLearn을 개발하여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에게 일관되고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했다. 이 대학교는 생성적 AI를 활용하여 과정 커리큘럼을 표준화하고 개선하여 인상적인 20,000시간과 240만 호주 달러의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했다. 이 AI 기반 접근 방식은 디지털 학습 환경을 간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절감과 민첩한 커리큘럼 업데이트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더 매력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했다.
190개국 이상에서 소비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유니레버는 Microsoft와 협력하여 과학적 발견을 혁신하고 매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34억 명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Copilot과 Azure Quantum Elements의 고급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유니레버는 자연어를 사용하여 과학적 정보를 쿼리하여 수십 개의 실험실 실험을 실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수천 개의 계산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적 도약은 방대한 독점 데이터 저장소와 개인 및 가정 관리 분야에서 1세기 동안 축적된 전문 지식과 결합하여 유니레버의 과학자들이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통해 차세대 친환경 가정용 및 개인용 제품을 개발하는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한다.
직장 혜택 및 서비스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Unum Group은 고객 지원 센터에서 문의에 대한 정책 정보를 검색하는 수동적이고 시간 소모적인 프로세스를 현대화하여 직원 경험을 풍부하게 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Azure OpenAI Service를 사용하여 95%의 정확도로 1.3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검색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응답 시간을 4~5초로 단축하고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크게 개선했다. AI가 생성한 결과는 계약 관련 질문의 75%를 해결하여 직원이 개인화된 솔루션과 고객과의 상호 작용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한다. 직원들은 이 도구를 신뢰하고 업무가 개선되었다고 느끼며 현재 지원 센터 직원의 90% 이상이 이를 사용하고 있다.
Visma는 188개의 개별 회사를 통해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 전역의 18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테스트한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촉박한 노동 시장에 직면하여 Azure OpenAI Service, Semantic Kernel 및 Azure AI Search와 같은 Microsoft AI 기술을 도입하여 회사마다 고객과 도메인이 있는 회사 전체의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안전하게 높였다. Visma 개발자는 GitHub Copilot을 사용하여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워크플로를 자동화하며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개발 시간이 최대 50% 단축되었다고 보고했다. GitHub Copilot은 또한 Visma 개발자가 창의성을 발휘하고 혁신의 곡선을 굽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 회사는 30년 동안 동일한 코드를 작업해 온 사람들 사이에서도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혁신이 현저히 증가한 것을 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기사는 Claude 3.5 Sonnet을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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