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카테고리: 데이터 분석 및 예측, 콘텐츠 및 창작 자동화
활용방법: ADM은 데이터 분석과 AI를 활용해 농업과 식품산업에서 혁신을 이루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여 머신러닝 기반 예측 분석을 통해 신규 고객 발굴, 크로스 셀링 기회 파악, 고객 이탈 가능성 예측을 진행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AI를 활용해 맛 성분 개발을 가속화하여 새로운 맛 조합을 제안하고, 비용 효율성을 높이며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Generative AI 기반 도구를 통해 현장 직원의 지식과 문제 해결 사례를 기록·공유하고, ChatADM이라는 AI 플랫폼을 도입해 자동화된 작업과 설비 모니터링 해석 등 다양한 프로토타입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기사링크(URL): 내용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