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카테고리: 개인화 및 고객 상호작용, 문서 및 프로세스 자동화
활용방법: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 기반의 AI 도슨트 키오스크를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도입하였다. 이 키오스크는 음성 인식(STT) 기술을 활용해 내원객들에게 병원 이용 정보(위치 및 운영시간 안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향후 ▲질환별 진료과 및 주치의 안내 ▲초진 환자 정보 ▲질환 설명 동영상 ▲예상 진료비 조회 ▲주차 위치 확인 등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및 고령자, 외국인 방문객을 위해 접근성을 강화하여 휠체어 이용자 맞춤 디스플레이 조정, 점자 지원, 음성 안내, 글씨 크기 및 고대비 화면 조절, 영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AI 휴먼 모델은 제스처, 발화, 표정 표현을 통해 내원객과 자연스럽고 친근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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