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활용 사례 – KT,  AI 기반 학습 플랫폼

산업카테고리: 교육, IT 및 통신

활용카테고리: 교육 및 학습 지원, 개인화 및 고객 상호작용

활용방법: KT는 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의 구독 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 ‘콴다’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AI가 5초 안에 풀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한 단계별 풀이, 힌트 제공, 맞춤형 설명을 지원하며, AI가 추가 질문을 제시하여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다. KT는 ‘콴다 프리미엄’과 광고형 상품인 ‘콴다 프리미엄 Lite’를 선보이며, AI가 개별 학습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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