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카테고리: 개인화 및 고객 상호작용, 문서 및 프로세스 자동화
활용방법: 매경미디어그룹은 AI 미디어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AI 기업 퍼플렉시티(Perplexity)의 AI 검색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이를 통해 매일경제신문과 MBN 홈페이지에 기존 키워드 검색 방식 외에도 자연어 문장으로 질문하면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AI 기반 검색 기능을 적용하였다. 해당 AI 검색은 매경이 보유한 자체 기사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여 정보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환각 현상(잘못된 정보 생성)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AI를 활용한 기사 읽어주기, 실시간 번역, 기사 요약 기능을 이미 도입한 바 있으며, 앞으로 독자 맞춤형 서비스 및 AI 콘텐츠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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