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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활용 사례 – 신한은행

  • 산업카테고리: 금융
  • 활용카테고리: 자동화된 문서 처리, 데이터 분석 자동화
  • 활용방법: 신한은행은 직원들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AI 기반의 업무비서 플랫폼 ‘AI ONE’을 도입했다. 기존의 ‘AI 몰리’ 시스템을 개편하여, 업무지식 검색, 시장지표 확인, 마케팅 타겟 리스트 작성, 대출업무 서류 발성, 일정 및 업무관리 등 40여 가지의 기능을 제공한다. AI ONE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음성인식을 통한 업무 지시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직원별로 하루 30분 이상의 업무 시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업무 자동화 범위를 전체 프로세스의 5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 기사링크: https://www.news1.kr/finance/bank/5549033

  • 활용카테고리: 자산 관리, 챗봇 및 고객 서비스
  • 활용방법: 신한은행은 AI 자산관리 서비스 ‘AI 투자메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투자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AI 브랜치와 AI 뱅커를 도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AI연구소와 AI유닛을 통해 AI 금융서비스와 내부 업무 효율화를 위한 AI 플랫폼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 기사링크: https://www.fnnews.com/news/202410201835074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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