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오픈AI, ‘챗GPT’에 ‘태스크’ 기능 출시…”알림 설정·반복 요청 예약 가능”

오픈AI, ‘챗GPT’에 ‘태스크’ 기능 출시…”알림 설정·반복 요청 예약 가능”

AI Matters 기사 썸네일_chatgpt tasks
이미지 출처: 챗GPT 캡쳐

X(구 트위터)의 오픈AI 공식 계정에 따르면, 오픈AI는 15일(현지 시간) 챗GPT(ChatGPT)에 새로운 ‘태스크(Tasks)’ 기능을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AI에게 요청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태스크 기능은 채팅 창이나 프로필 메뉴의 태스크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주간 글로벌 뉴스 브리핑 받기, 매일 개인 맞춤형 15분 운동 계획 받기, 미래의 특정 시점에 대한 리마인더 설정 등 다양한 작업을 예약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현재 챗GPT 플러스(ChatGPT Plus), 프로(Pro), 팀즈(Teams)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며, 향후 모든 챗GPT 계정 소유자들에게 확대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태스크 기능 출시를 AI 에이전트 시대의 시작으로 평가하고 있다. X 사용자들의 반응에 따르면, 이번 발표는 AI 기술이 일상생활에서 실제로 활용될 수 있는 단계에 진입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정기적인 작업 수행과 미래 시점의 태스크 예약 기능은 AI 비서의 실용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부 개발자들은 이와 유사한 앱을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공유하기 시작했으며, 음성 기능 추가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오픈AI 공식 X에서 , 활용 방법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는 클로드 3.5 Sonnet과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오픈AI, ‘챗GPT’에 ‘태스크’ 기능 출시…”알림 설정·반복 요청 예약 가능” – AI 매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