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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매터스 뉴스레터 #1] 주요 기업들의 AI 발표 모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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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I Matters 입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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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Matters는 생성형 AI 분야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소식 중에서 꼭 참고해야 할 내용을 엄선해 매일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이슈들을 정리하여 뉴스레터로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최근 몇 주간 주요 기업들이 매년 진행하는 행사를 통해 AI 관련 업데이트 소식을 대대적으로 발표했는데요. 각 기업이 발표한 핵심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AI Matters와 함께 최신 AI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애플은 WWDC 2024에서 새로운 개인화 인텔리전스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공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iOS 18, iPadOS 18, macOS Sequoia에 통합되어 사용자 맞춤형 AI 생태계를 제공하여 전세계 16억 사용자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온디바이스 AI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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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발표에서는 완전히 없었던 새로운 혁신 보다 기존에 유저들이 많이 사용해왔던 기능에 AI를 접목한 기능 업그레이드가 특징입니다. 텍스트 재작성, 문법 교정, 오디오 녹음 변환 등 다양한 AI 기반 기능을 제공하며, 이미지 생성 및 편집 도구와 개인화된 이모지 생성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창의적인 표현을 지원합니다. 시리와의 소통도 개선되어, 더욱 지능적이고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챗 GPT를 시스템 내 탑재해 도구 간 전환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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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사실은 애플 인텔리전스였다

애플, 개인화 된 인텔리전스 시스템 ‘Apple Intelligence’ WWDC서 공개

구글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2024에서 새로운 생성형 AI 도구를 공개하며, 콘텐츠 제작과 개발자 도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 도구들은 텍스트, 이미지,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특히 구글 클라우드와의 연계를 통해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손쉽게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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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발표에서 크게 주목받은 기능은 바로사진에 질문하기(Ask Photos)’ 입니다. 단순 텍스트 기반 정보 검색을 넘어 AI가 사진 속 다양한 상황을 파악하고 연관 정보를 제공해 이미지로에 포함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대화 기능도 올해 말 제미나이 어드밴스드(Gemini Advanced)에 적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Image Generated by Midjourney
구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2024 총정리 

지난 5월 14일 개최된 구글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의 대부분은 AI로 점철되었다. 최근 검색 시장 점유율이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챗GPT의 급부상으로 그 영향이 더 커질 것을 대비한 전략과 함께 다양한 업데이트들이 눈에 띈다. 아래는 구글의 CEO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키노트에서 공개된…

오픈AI는 최신 플래그십 모델인 GPT-4o를 발표했습니다. 이 모델은 텍스트, 오디오, 비주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응답 시간이 320밀리초로 단축되었습니다. 다중 언어와 다양한 입력 형태를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더욱 자연스러워졌습니다. 특히 한국어 토큰 처리 성능이 향상되어 긴 문장과 복잡한 구문도 자연스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GPT-4o는 텍스트, 오디오, 비주얼 데이터를 통한 다채로운 상호작용을 지원합니다. 면접 준비, 수학 문제 풀이, 실시간 통역 및 외국어 학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AI 간의 대화를 통해 복잡한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도 가능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영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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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더 똑똑해진 새로운 플래그십 GPT-4o 공개

오픈AI가 오디오, 비주얼, 텍스트를 실시간으로 추론하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GPT-4o를 발표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최신 AI 뉴스


클로드, 커스텀 GPT의 대항마 ‘프로젝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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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트로픽(Anthropic)이 만든 AI 플랫폼 클로드(Claude.ai)가 맞춤형 프롬프트를 사전에 입력해 원하는 특정 기능을 가진 생성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기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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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텍사스 A&M 대학교의 법학 및 커뮤니케이션 교수이자 법 및 지적 재산 센터 소장인 피터 유(Peter Yu)와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애플과 메타, AI 협력 논의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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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시각으로 지난 24일, 애플과 메타가 AI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라는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가 나왔다. 두 회사는 메타의 생성형 AI 모델을…

틱톡, AI 아바타 제작 AI 툴 ‘심포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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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16억 명이 사용하는 틱톡이 AI를 활용한 툴 ‘심포니(Symphony)’를 공개했다.

가상으로 기획한 AI 캠페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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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샤우트 글로벌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의 AI 기반 캠페인을 가상으로 기획하고 그 사례를 소개합니다.

AI 랩스 오리지널 콘텐츠


PR & Marketing Generative AI Landscape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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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샤우트 글로벌, PR & 마케팅 전문가 위한 생성형 AI 지형도 발표  AI 마케팅 혁신으로 디지털 딥택트를 선도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기업 ㈜ 함샤우트 글로벌이 PR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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